구룡포읍재능기부봉사활동보도
- 글번호
- 32515
- 작성일
- 2013.12.18 15:28
- 조회
- 1269
- 등록자
- 관리자
- 분류
- |공지
- 주소복사
- http://optics.sunlin.ac.kr/4dxpcs@
선린대학교(총장 전일평) 안경광학과는 지난 12일 구룡포읍을 방문, 65세 이상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시력검사 봉사 활동을 펼쳤다.
안경광학과의 이번 봉사활동은 `재능나눔봉사활동` 일환으로 학기 초부터 꾸준히 이뤄져 온 정기적 활동으로 하계와 동계로 나뉘어 방학 전 종강하는 시점에 맞추어 진행된 순수 학생 주관 봉사 활동이다.
이날 안경광학과는 추운 겨울 거동이 힘든 어르신들을 위해 구룡포읍 1리와 4리 경로당에서 시력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어르신들께 다과를 제공하고 말벗이 되는 등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.
안경광학과 학생들이 이번에 구룡포를 찾은 것은 과메기 생산으로 바쁜 시기이고 추운 날씨 탓에 어르신들의 외부 출입이 힘든 점을 감안한 것이라고 학교측이 설명했다.
박흥엽(73)할아버지는 “선린대학교 안경광학과 학생들이 방문해 눈 건강에 대한 상식도 알려주고 눈 검사를 정확하게 해 안경도 나누어 주니 이보다 더 반가운 것이 없다”고 말했다.
김봉년(84)할머니는 “학생들이 떡과 음료까지 준비해 함께 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니 손자 손녀들이 온 것 같아 오늘 하루는 너무 기쁘다”고 말했다.
박경주 선린대 안경광학과 학과장은 “감사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봉사의 기회를 주신 구룡포읍에 감사드리고 130여명이 넘는 어르신들이 학생들과 더불어 즐거운 하루를 보내는 모습을 보면서 `지역민을 위한 재능나눔 봉사활동`이 더욱더 활성화되길 바라고 학생들에게도 한 학기를 마무리 하는 마음 따뜻한 행사가 됐다”고 말했다.
권희주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복지계장은 “지역에 있는 대학의 관련 학과에서 직접 나와 어르신들의 눈(眼)에 대해 상담해주고 잘 보이지 않아 답답해하는 부분을 해결해 주니 많은 보탬이 된다”고 고마움을 전했다.
/김기태기자 kkt@kbmaeil.com
< 출처 경북매일신문 2013.12.17일자 >